실버레크레이션 어떻게 진행해야할까

실버레크레이션 어떻게 진행해야할까

사회를 보다보면 다양한 모임(일반모임,회사모임,체육대회,등등)의 사회보는 방법은 제각기 다르지만

사회자의 지시나 행동으로 많은 모임에 참석한사람들을 사회자가 원하는 동선으로 안내가 가능하다

하지만 행사를하면할수록 어려운것이 할아버지 할머니들과 함께하는 실버레크레이션입니다 

매번 진행할때마다 고민을 많이 하는데요.. 제가 가지고있는 이야기를 여러분에게하려고합니다



*실버레크레이션은 어른분들의 수준에 맞춰서 진행하라!!


초창기 의욕만 앞서던 시절 다양한 게임으로 분위기를 압도하려고하였으나.. 큰코다쳤던경험입니다 ㅋㅋ

가위바위보게임을 했습니다 사회자 상식으로는 쉬운게임이니 진행이 잘될것이라 생각을했습니다

하지만 게임이 안끝나는 사태가 발생해서 멘붕이왔습니다 왜 게임이 안끝났냐구요?


게임방법은 사회자랑 어른분들이랑 가위바위보를해서 사회자한테 지면 손을 내리고 비기거나 이기면

끝까지 손을 들어서 최후에 1인에게 선물을 드리는 게임이었습니다..

하지만.. 어른들은 가위바위보를 해서 지더라도 손을 내리지 않았던것이죠.. ㅋㅋ 그래서 게임이 안끝났습니다

사회자의 생각하는데로 돌아가지않으면 당황하기 마련입니다


어른분들은 유치원학생들의 레크레이션 처럼 쉽고 가볍게 할수있는것들이 되야된다는겁니다


0>스트레칭


1>가벼운 스킨쉽게임


2>손으로 할수있는 레크

예>박수게임


3>트로트 노래부르기


될수있으면 편안하게 아버지 어머니라고 생각하고 쉽게 설명해주고 어떻게하는지 알려준다면 

실버레크레이션 진행하시는데 도움이 되실겁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